사진: 영동군청

충북 영동군의 마을로 직접 찾아가는 종합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한마음 이동 자원봉사’가 올해도 군민들의 불편과 애로 해소에 나선다.

이 프로그램은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자원봉사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 생활 불편 해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활동은 지난달 17일 용화면 여의리 마을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개시됐으며, 첫 날은 주민들의 이미용, 건강관리 마사지, 틀니 및 안경세척, 전기안전점검 및 노후설비 교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자원봉사서비스를 제공했다.

서비스를 받은 주민들은 코로나19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의 피로감이 해소되고, 특별한 즐거움을 만들어 준 정성어린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에 깊은 고마움을 표했다.

자원봉사센터는 비록 코로나19 상황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지만, '한마음 이동봉사'에 대한 지역주민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은 만큼, 지역주민들이 질 높은 다양한 봉사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한편, 본 활동은 매회 센터 소속 봉사단체의 필수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하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 힘든 시기, 상황에 맞는 내실 있는 전문 봉사활동을 꾸준히 운영할 방침”이라며, “마을주민과 자원봉사자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건강한 웃음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1년 한마음 이동봉사 일정은 △4월 22일 추풍령면 상신안리 △5월 13일 상촌면 물한1리 △5월 27일 양산면 호탄리 △6월 10일 심천면 길현리 △6월 24일 황간면 신탄1리 △8월 26일 학산면 죽촌리 △9월 9일 매곡면 공수리 △9월 30일 용산면 구촌1리 △10월 14일 영동읍 산익리 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