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경제인 모임(이하 검경회)이 지난 9월 1일 오전 7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카이트타워에서 열렸다.

검경회는 경제인 및 전문인 등 동문들 사이에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각자 영역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상호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성격의 모임이다.

이날 행사에는 윤규선 AJ렌터카 대표이사, 김상윤 ST코리아 대표, 박영립 법무법인 화우 변호사, 안태일 KD건설 총괄사장 등 검정고시 동문회원 및 전문경영인 80여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에 앞서 문주현 MDM 회장은 강운태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회장이 수여하는 수석부회장 임명패를 이치수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현 월드얀미디어그룹 회장)(www.worldyan.com)과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에게 전달하고, 검경회의 운영과 발전에 대한 각자의 역할을 기대했다.

김영익 교수는 이날 ‘2015 하반기 한국경제 전망’에 대한 특강을 통해 ‘역대 대통령별 경제성장 지수‘, ’한국 주택가격 장기상승 하락추세 전환시점‘, ’투자조언-디플레이션 시대 대비‘ 등 구체적인 연구 자료와 사례를 들어 경제 전망을 내놓았다.

검경회에 특별후원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한 문주현 회장은 이날 행사를 마무리하며 “내가 있음으로 해서 세상이 있고, 또 부모와 자식, 동문회가 있다”며 “건강과 올바른 사고로 우리 각자가 주체가 되어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검경회는 분기별 정기모임과 임시모임을 마련하고 특별초청강연 및 산악등반 등 다양한 친목 프로그램으로 교류의 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이치수 수석부회장은 ‘2015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후보자 모집과 관련해 동문회 관계자들의 특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10월 2일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1회 '2015대한민국참봉사대상'((주)월드얀미디어그룹(회장 이치수) 주최, 2015대한민국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주관,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후원))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국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제1회 '2015 대한민국 참 봉사 대상'을 시상하며 오는 9월 12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시상 부문은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의약부문, 교육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총 9개 부문이다

'2015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은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장태평 전 농림수산부 장관을 비롯 정치, 경제, 법조, 예술, 교육, 사회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의 심사 선정위원회에서 추천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 엄격히 심사•선정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