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 2015년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최근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체험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면서, 속초시는 11월 10일(화) 속초여중 1학년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공무원에 대한 자긍심과 책임감을 심어주기 위해 1일 공무원 임용장 수여와 공무원 선서를 시작으로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했다.

□ 먼저 속초시의 일반현황, 공무원이 되기 위한 준비와 역할, 그리고 건축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한 설명을 각 부서의 멘토로 부터 들은 후에 환경자원사업소를 방문해 폐기물 재활용에서부터 소각 후 최종 매립까지 한 곳에서 친환경적으로 원스톱으로 처리되는 과정을 보면서 자원의 소중함과 재활용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마지막으로 체험에 대한 소감문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진로를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많았고, 공무원이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는 학생도 있었다.

□ 오늘 속초여중을 시작으로 앞으로 3개의 중학교 학생 60명이 체험을 앞두고 있으며, 체험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학교를 통해 수료증을 전달할 계획이다.

□ 속초시는 학생들에게 보다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 체험결과를 바탕으로 각 학교의 교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나누고, 본 프로그램을 중학교는 물론 희망하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