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과 새해 영농계획 설계를 위하여 2016년 1월 11일부터 26일까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년도 영농성과에 대한 종합평가와 새해 영농계획 수립, 연구개발된 새로운 기술 및 농업교육으로 농업인에게 새해의 영농 수행목표와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과정은 토마토, 파프리카 등 시설하우스 수경재배 과정을 시작으로, 기후변화 대응작목인 사과재배, 농산물 시장개방에 대응한 친환경농업 등이며, 총 17회에 걸쳐 2,6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및 읍사무소, 화강문화센터 등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교육에는 철원농업의 현황과 미래를 전망하는 시간과 지역농산물 활용 고부가가치 사업화전략과정, 소비자 트랜드에 대응한 농산업마케팅 과정을 신설하여 농업인들에게 6차산업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려 한다.

  교육과 더불어 신육성 고향찰벼 특산단지 조성 시범사업 등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2016년도 신기술 보급사업에 대한 홍보 및 신청서 접수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철원군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하여 변화의 시대에 대비, 우리농업과 농촌이 나아갈 길을 제시해주고, 지역농업인의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농업인 조직의 유대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