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춘서커스, 강화도 백배즐기기, 오감만족! 제천누리여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
- 서울시,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 문화누리카드 6만원 지원 
- 올해 11.30(목)까지 주민센터 및 온라인(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발급 가능

# 지난 5월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가까운 경기도 이천으로 여행을 갔어요.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인 ‘이천치즈학교’에 가서 아이들과 직접 치즈도 만들고 재미있는 추억을 많이 만들고 왔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들이 많아져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더욱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강서구, 여, 45) 


□ 서울시는 올해도 만 6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 42만명을 대상으로 문화, 여행, 스포츠관람 등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통합문화 이용권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2월 17일(금)부터 시작된 서울지역 문화누리 카드 발급은 11월 30일(목)까지 진행된다. 
 ○ 대상자가 발급기간 내에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예산 범위 내에 26만명까지 문화누리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또한, 사업주관처인 서울문화재단에서는 문화누리카드 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문화누리 체험프로그램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도 다가오는 연휴를 맞아 다양한 국내여행 상품들을 제공한다.
▲이천에서 즐기는 신나는 체험여행,   ▲한방도시 제천으로 떠나는 건강여행, ▲역사의 섬!! 강화도 100배 즐기기, ▲천년선조의 자연문화유산 진천여행, ▲자연과동화되기~안산힐링투어, ▲자연이 역사를 품다!! 여주여행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들을 골라 가는 재미가 있다. 

 ○ 국내여행 상품은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6만원 이내로 구성하였으며 여행상품비 내에는 차량료, 중식, 입장료, 봉사료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예약 문의는 제휴사인 ㈜여행바람 ☎070-7815-7300으로 하면 된다. 

□ 이 외에도 문화누리카드 맞춤형 공연으로 ▲대한민국 대표 코믹마샬아츠 퍼포먼스 뮤지컬 ‘JUMP’를 정상가 63% 할인된 S석 1만 5천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동명소설과 영화에서 2014년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제작된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도 정상가 50%할인된 가격인 S석 4만원, A석 2만 5천원으로 관람할 수 있다. 
 ○ 뮤지컬 ‘JUMP’는 11.30(일)까지 명보아트홀 3층에서 공연되며, 뮤지컬 ‘매대슨 카운티의 다리’는 6.11(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자는 당일 문화누리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때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온라인 신청을 원할 때에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http://www.문화누리카드.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기존 발급받았던 카드를 소지한 대상자는 동일카드에 2017년 지원금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주민센터 방문 시 기존 카드를 지참하면 신청절차가 간편해진다.
  ○ 올해부터는 지원 금액이 5만원에서 1만원 상향되어 6만원으로 조정되었으며, 세대당 1개의 카드로 총 7명(42만원)까지 합산이 가능하여 문화누리카드로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 한편, 문화누리카드 이용은 12월 31일까지로,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여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환수되니 이용기간 내에 잔여금액 없이 모두 사용하여야 한다. 

□ 이 외에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의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콜센터(1544-3412) 또는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 (02-3290-7155), 서울시 문화예술과 (02-2133-2567)로 연락하면 된다.

□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문화에서 소외된 시민들이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더욱
   다양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많은 신청과 
   적극적인 사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