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부천시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능 당일 시내버스 무료이용, 문화시설 입장료 할인을 비롯해 입시설명회, 영화상영, 뮤지컬 공연을 준비했다.

▶ 수능 수험생, 부천 시내·마을버스 “무료”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16일 부천지역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천지역 11개 시내·마을버스 업체들이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해 무료 버스이용을 제공하기로 한 것.

노선버스 무료 이용은 부천지역에서 승차하는 경우에 한하며 이용시간은 시험이 끝난 시간부터 막차시간(17:40 ~ 23:59)까지다. 승차할 때 수험표를 제시하면 무료로 탈 수 있다.

무료 이용이 가능한 노선은 부천지역 시내버스 6개사(도원·부일·부천·성광·소신·청우) 53개 노선, 마을버스 5개사(서경·부흥·원종·은혜·기린) 13개 노선이다. 단, 서울, 인천, 안산, 시흥 등 관외에서 부천지역을 경유해 운행하는 노선버스는 제외된다.

▶ 수능탈출! 수험생을 위한 무료 영화·공연
수능 수험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 위한 무료영화와 뮤지컬 공연을 진행한다.

부천시는 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11월 29일 ~ 12월 15일 시청 어울마당, 소사어울마당 소향관, 오정아트홀 등 3곳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아이 캔 스피크>는 구청 블랙리스트 1호 할머니와 9급 공무원 민재가 영어를 통해 가까워지면서 진심을 알고 함께 힘을 모으는 이야기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김군자 할머니의 실화를 모티브로 해 화제를 모았다.

또 수험생을 위한 뮤지컬 <아이슬란드(I'sLand)>를 12월 11일과 12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상연한다. <아이슬란드(I'sLand)>는 고등학교 동창들이 현실과 상상을 오가며 펼치는 미래와 꿈에 대한 이야기로, 라이브밴드와 화려한 무대가 함께하는 경쾌한 뮤지컬이다.

▶ 수험표로 누리는 관광·문화시설 할인 이벤트
수험생들은 부천시내 문화·관광시설을 할인된 가격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박물관(교육·유럽자기·수석·활·옹기박물관)과 부천자연생태공원은 11월 17일부터 연말까지 수능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개방한다.

또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로보파크는 11월 17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에게 입장료 할인혜택을 준다. 한국만화박물관은 입장료 60% 할인, 부천로보파크는 50% 할인받을 수 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11월 16일과 17일 수험생 무료입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11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혜택 받을 수 있는 ‘만원의 행복’이벤트도 진행한다.

수험생 할인을 받으려면 본인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 2018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부천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11월 29일 오후 7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2018학년도 수능 분석 및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최영진 주엽고등학교 교사와 오수석 소명여자고등학교 교사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2018년도 수능분석과 대학별 정시전형 지원 전략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