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여성 일자리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서울시는 8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여성일자리비전포럼'을 연다고 한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여성 미래 일자리'를 주제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의 주관으로 열린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모델과 여성 직업세계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 4차 산업혁명의 일자리 모델 사례를 공유한다.

첫 번째로 한양대학교 송 교수가 발표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의 이해를 통해 사회변화와 일자리 변화와 대해 살펴보고 이에 따른 일자리모델을 제안한다. 이후에는 '4차 산업혁명과 여성직업세계의 변화'를 주제로 한국고용정보원 미래직업연구팀의 최 부연구위원이 발표한다.

두번째는 에스에이피코리아 주식회사의 양 이사가 자사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다양한 기업의 일자리 관련 사례를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종합토론에서는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전문위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성고용연구센터 부연구위원,  에이티랩 대표,  테스트웍스 대표가 참석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여성일자리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키워드인 창의성과 감성에 맞는 여성일자리를 창출하고 개발해나가기 위해 서울시에서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