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드림 봉사활동 적정 염도 측정 모습
반찬드림 봉사활동

 

한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한상일)는 지난 1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산사랑후원회, 반찬드림팀과 함께 2019년 반찬드림(dream) 서비스 본격 추진에 돌입했다.

2019년 반찬드림(dream) 서비스는 생활개선회, 바르게살기추진위원회, 농가주부모임, 새마을부녀회, 여성자율방범대, 여성소방대, 제일교회, 한산교회, 동산리 등 총 9개 봉사단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해 매월 2회씩 6가지 이상의 반찬을 취약계층 35세대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날 첫 봉사활동 주자로 생활개선회가 나섰으며, 회원들은 제철에 맞는 영양 반찬을 준비해 취약계층 각 가정에 전달했다.

반찬드림 봉사활동은 관내 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으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반찬을 만들어 배달하는 것은 물론 어르신 건강관리 및 안전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지역 내 봉사단들이 솔선수범해 참여하고 있어 지역의 봉사활동 의식을 고취시키고 서로 돕는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상일 한산면장은 “적정 염도 측정 등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힘을 보태준 보건소 관계자와 정성껏 반찬을 만든 생활개선회 회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기숙 생활개선회장은 “반찬이 없어 밥을 굶기도 했는데 이제는 제철 맛있는 반찬이 있어 식사 시간이 기다려진다는 어르신의 말씀을 들으니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한산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 041-950-6429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