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오는 6일 오전 9시 50분 탄금대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추모하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추념식에는 충주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과 보훈가족,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공훈을 추모한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위령무,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며, 충주시립우륵국악단과 충주시합창단이 반주와 합창으로 현충일의 참뜻을 시민들에게 전달한다. 

시는 참배객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행사 당일 8시 20분부터 롯데마트 앞과 무술공원 입구에서 충혼탑까지 수시로 임시순환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현충일 추념행사를 위해 시는 충혼탑 상석 교체, 조명 보수, 무궁화 보식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였으며, 전몰군경유족회에서는 충혼탑 주변 및 위패실 내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추념 행사를 통해 나라를 지키다 순국한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시민의 애국심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보훈의 참뜻을 기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달 간 충혼탑 위패실을 보훈가족과 일반시민들의 참배를 위해 개방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