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지난 18일 저녁 6시30분 서충주신도시 평생학습센터인 마루신협에서 상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학습자들과 동아리 참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센터 쁘띠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상반기에 운영한 7개 읍면동평생학습센터 15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행사로서 학습자와 동아리들의 성과발표 및 인근 주민들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커피핸드드립 체험 및 시음, 캘리그라피 엽서&책갈피 체험, 프랑스자수 및 천아트 전시 등 아기자기한 수제 생활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 프리마켓이 펼쳐져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쁘띠 페스티벌은 서충주평생학습센터 야간교실 확대 운영과 더불어 접근성 문제로 인해 그동안 교육 소외지역이었던 서충주신도시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으로 정주여건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주시 관계자는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갈 것” 이라며 “평생학습센터를 통해 누구나 평생학습을 즐기고, 배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가 운영하는 읍면동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충주시 평생학습과(☏850-393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