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26~28일 3일간 옥천체육센터 일원에서 개최할‘제1회 충청북도 평생학습 박람회’개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로 첫 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과 옥천군이 공동 주관하여‘배움으로 희망 충북, 일자리로 행복 충북’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의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첫 날 26일 14시에‘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가 박람회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7시에는 ‘개막식’을 통한 박람회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둘째 날 27일 13시에는 ‘평생학습 정책 세미나’와 18시에는 ‘평생학습 관계자 토크콘서트’등의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이어 ▲셋째 날 28일에는 전문 공연팀의 부대행사를 끝으로 박람회가 폐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11개 시·군 및 평생학습기관, 단체, 동아리, 대학교 등 17개 기관, 45개 동아리에서 참가하여 홍보·체험관, 동아리 작품전시, 플리마켓 등을 3일간 활발히 운영하게 된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 평생학습형 일자리 도모를 위한 VR체험존, 홀로그램 사운드 북 체험, 충북도립대학교 3D프린팅 등의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는 옥천군의‘제13회 향수옥천 포도 복숭아 축제’ 및‘제3회 옥천행복 어울림 축제’와 연계 추진하여 박람회장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의 수가 많을 것이라 전망한다.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광역 단위 규모로 열리는 이번 첫 박람회는 충청북도의 평생학습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함과 동시에 11개 시·군 및 평생교육기관·단체 간의 결속과 도민의 평생학습 의욕을 고취할 수 있는‘일등경제, 충청북도 평생학습 생태계 실현’을 위한 평생학습의 새로운 마중물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