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9일 지역 민간혁신 역량을 활용하여 기업 성장 파이프라인 강화를 위한‘민간주도형 지역기업육성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기존의 공급자 중심의 기업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의 기술혁신 역량과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중심의 맞춤형 기업지원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을 대상으로 전국의 10개 과제가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대상기업 조사ㆍ분석 등 기업진단, PM(Project Manager) 컨설팅을 통해 기업성장 계획을 수립하여 기업별 맞춤형 기업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기업당 2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되게 된다. 

이 사업의 참여기업은 △㈜네오세미텍 △㈜마루온 △에스피텍㈜ △㈜에어레인 △㈜엔바이오니아 △㈜경원테크 △㈜다인소재 △㈜대송 △㈜맥솔 △새한㈜ △㈜한국특장 등 총 11개사로 최근 3년간 평균매출액 10억원에서 400억원이며, 평균매출액이 50억원 이상의 충북 도내 업체를 사전 기획 공고를 통해 선정하였다. 

충북도 전략산업과 관계자는 “민간주도형 지역기업육성사업은 기존의 단발성 기업지원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사업으로 이 사업을 통해 해당기업의 성장 비전을 제시하고, 기업별 맞춤형 통합지원을 추진하여 충북스타기업, 글로벌강소기업, 월드클래스300 등 단계별 성장목표로 기업을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