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23일 오전 11시 시청 24층 회의실에서 폭염 대비 여름철 에너지 절약대책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협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부산시 클린에너지 산업과장 주제로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 16개 구·군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관별 에너지 절약 대책을 설명하고, 업무 관련 개선·문의 및 협조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회의의 주요 내용은 전력수급 대응 현황(한국전력공사), 에너지 절약대책(부산시·한국에너지공단)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전력수급 위기 발령 시 대응체계 확립 및 단계별 조치사항 이행 등에 대한 것이었다.

 

  주요 에너지 절약대책으로는 ▲실내온도 26℃ 이상 유지, ▲에어컨과 선풍기 함께 사용하기, ▲에어컨 필터 2주마다 청소하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 ▲영업종료 후 광고조명 끄기 등 6대 절약습관을 중점 실천과제로 지정하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 및 홈페이지 등의 홍보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력수급 위기상황이 발생하면 이는 시민 불편으로 이어지므로, 사전에 민간부문의 에너지 절약 참여 유도 등 기관별 특성에 맞는 에너지 절약 홍보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위기상황 발생 시 관계기관 간 신속한 대응체계 확립 등으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