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7월 8일부터 7월 24일까지 3주간 민원실에 근무하는 전 직원(45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업무시작 전 20분간 군청 본관 민원실에서 현장중심 교육방법으로 실시되었으며, 아이비전컨설팅 오하나 강사를 초빙하여 연천군청만의 인사 콘셉트 잡기, 아이컨택트를 비롯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직장에서 갖추어야 할 친절, 개인별 인사 실습과 피드백을 통한 인사 다듬기 등 민원인 중심의 친절서비스 실천 및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진행되었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군청을 처음 방문했을 때 우리군의 첫 이미지를 좋게 남길 수 있는 곳이 민원실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한 응대와 신속・공정한 업무 처리를 당부하였고, 지속적으로 민원실 근무여건 개선과 민원실 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합민원과 관계자는 “연천군청 민원실은 종합민원과 8개팀과 일자리경제과 차량등록팀, 세무과 세정팀 일부 직원, 행정담당관의 민원안내도우미로 구성되어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및 직원 친절도 조사,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노약자 및 장애인을 위한 호출벨, 안전을 위한 CCTV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에게 보다 아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연천군 민원실은 신속한 원스톱 민원처리, 매월 군수 민원 상담의 날 운영과 찾아가는 군수실 운영을 통해 군민과 행정기관과의 거리를 좁히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으며, 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