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1번지, 충북 영동군의 와인이 다시한번 깊은 매력을 알렸다. 

25일 영동군에 따르면 이날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컨설팅 업체의 대규모 홍보단이 영동군을 방문했다. 

이 홍보단에는 중앙일간지 기자단, 와인전문가, 블로거, 칼럼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SNS기자단이 포함됐으며, 찾아가는 양조장 홍보대사인 요리연구가 홍신애 씨도 함께 했다.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은 농식품부가 지역의 양조장에 대해 환경개선과 품질관리, 체험 프로그램 개선, 홍보 등을 종합적 지원해 체험과 관광이 결합된 지역 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문가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4개소를 최종 선정했으며, 영동군에서는 도란원과 여포와인농장이 선정의 기쁨을 누렸다. 

우리술 품평회에서 다수 수상한 ‘샤토미소 로제’를 생산하고 있는 ‘도란원’과 트럼프 이방카 방한 만찬주로 선정된 ‘여포의 꿈’을 생산하고 있는 ‘여포와인농장’은 명품와인들이 즐비한 영동군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곳이다. 

홍보단은 이곳 와이너리 농가들을 돌며, 저마다의 와인이 가진 독특한 개성과 풍미가득한 맛에 감탄을 연발했다. 

또한, 영동와인의 역사와 와인에 얽힌 소소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영동와인터널을 방문해 영동와인의 가치를 재확인했다. 

군은 이 행사를 계기로 영동와인을 전국에 알리고, ‘영동와인열차’, ‘영동와인터널’ 등과 연계된 관광분야의 시너지 효과로 영동와인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단계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더해 군은 영동와인이 이미 국내 와인산업을 이끌며 높은 발전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각종 마케팅 등을 적극 지원해 와인1번지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이 빚어낸 영동와인이 가진 진면목을 한껏 보여줄 수 있는 행사였다”라며, “유통구조 개선과 다양한 홍보 마케팅 전략으로 와인산업 발전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에 선정되면, 개소당 2년까지 자부담 포함 연6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환경개선, 체험프로그램, 홍보 등이 추진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