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북경주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안강-자원봉사로 성장하는 청소년’을 실시했다.

 

여름방학을 맞아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실천하는 계기마련을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북경주지역 청소년 15명이 참가해 지난 22일부터 3일간 3회 진행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 토피어리 만들기,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어르신 마사지 교육 등을 받고, 안강5리 경로당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는 청소년활동 정보시스템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한다.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진학에 필요한 봉사시간 채우기라는 의무감으로 참여하던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자원봉사의 기본의미를 바로 알고 봉사에 필요한 활동을 준비하면서 자신의 소질과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소속감 및 자부심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해 시행되는 제도로, 일정기준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