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청렴에 대한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 청렴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투명·공정·청렴한 공주시 정착의 시작’으로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청렴정책 슬로건과 포스터, 웹툰, 청렴시책 제안 등을 공모한다. 

공모 작품 접수는 8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며, 생활 속 청렴아이디어가 있다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공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제작물 원본파일과 함께 이메일(gjgamsa@korea.kr) 또는 시청 감사팀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적합성과 창의성, 효율성,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당선작을 결정하고,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 1팀 50만원, 우수 2팀 30만원, 장려 3팀 2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또한, 당선된 작품은 공주시의 부패예방 및 청렴 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 문화와 건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청렴자료로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청렴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청렴문화가 확산되길 바라고, 깨끗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