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7월 24일(수) ‘농식품 스마트소비 -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현장체험교육’을 진행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시가 주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현장체험교육은, 로컬푸드 및 지역 제철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식단을 가정에서 실천하여 가정 내 지역농산물 및 제철농산물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자 실시하였다.

서울시 거주 중인 시민을 대상으로, 연천 새둥지마을을 방문하여 로컬푸드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지역농산물인 로컬푸드를 이용하여 요리를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연천에서 생산되는 콩을 이용한 주먹찹쌀떡 만들기와 고추장 담그기를 체험하며 로컬푸드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역 농산물로 이루어진 식단으로 시식을 진행하였으며,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도 마쳤다.

이번 농식품스마트소비 현장체험교육 장소인 연천 새둥지마을은 소비자들에게 우리 로컬푸드를 알리기 위해 함께 힘쓰고 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앞으로 1회의 추가 현장체험교육(가평 별바라기마을)을 예정하고 있으며, GAP 우수농가 현장체험교육도 5회 계획하고 있다. 신청 접수 및 관련 내용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www.sobo112.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