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는 건전하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식생활 교육 사업의 확대 및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 2019년 식생활 교육사업은 총 3억 2천만원을 투입하여 1개 단체((사)식생활교육인천네트워크)와 3개 구(연수구, 계양구, 서구)에서 추진하고 있다.

 

○ 인천시는 지도점검을 통해 상반기 사업 추진에 대한 보조금 집행실적 및 관리의 적절성, 사업별 세부사업계획 준수 여부, 회계정산 지침 준수 및 증빙서류 일치여부, 사업추진 실태 전반 등을 점검하여 문제점을 개선하고, 부진사항에 대한 원인분석 및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 교육사업 점검결과 사업비의 25%를 집행하였으며, 회계정산 지침 준수 및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보조금 집행으로 보조금 집행관리가 적절하며, 사업계획의 일정에 맞게 적정 추진하여 사업목표 대비 추진 실적 25%를 달성하였다.

 

○ 다만, 주로 사업계획이 하반기에 집중되어 있고, 학교 대상 식생활교육 사업의 경우 7~8월은 방학기간으로 2학기 개학에 맞추어 집중 추진 예정이다.

 

○ 아울러, 사업이 전반적으로 계획에 맞게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나, 향후 사업계획 변경 시에는 별도의 승인 절차를 이행토록 관리할 계획이다.

 

○ 농축산유통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중심의 지도․점검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하겠다.”라며, “인천시 실정에 맞는 식생활 교육과 체험기회를 확대해 시민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