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보건소에서 A형간염 예방접종과 항체검사 받으세요대전시, A형간염 확산 적극 대응, 1일부터 보건소서 유료예방접종․항체검사

□ 대전시는 1일부터 보건소에서 A형간염 유료예방접종과 항체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 최근 환자가 급증하는 A형간염은 사람에서 사람으로 직접전파 되거나 분변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물 섭취를 통해 간접적으로 전파되는 질병이다.

 

ㅇ A형간염에 감염되면 고열, 황달, 간부전 등의 증상을 보이는데 별도의 치료제가 없지만 예방접종을 통해 A형간염을 예방할 수 있다.

 

ㅇ 이에 대전시는 예방접종 및 항체검사를 위해 초기비용으로 특별조정교부금을 자치구에 지원해 보건소에서도 유료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대전시는 전체 환자 중 20~40대가 90%정도의 발병률을 보이고 있어 해당 연령대에 대한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ㅇ 접종대상은 과거 A형간염 예방접종력이 없으면서 항체가 없는 성인과 과거 접종력이 없는 2011년 이전 출생자다.

 

ㅇ 성인대상자 가운데 만 40세 미만은 항체검사 없이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만40세 이상은 우선 항체검사를 시행한 뒤 검사결과 음성일 경우 접종할 것을 권장하며, 예방접종을 6개월 간격으로 2회 실시하면 면역력을 얻을 수 있다.

 

□ 대전시 보건복지국 관계자는 “예방 접종뿐 아니라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은 조리해 섭취하고 날 음식을 피하는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보건소를 방문하기 전에 백신 현황을 유선으로 확인한 후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 보건소 예방접종 문의처

‣ 동구 251-6149, 중구 580-2717, 서구 288-4616, 유성구 611-5101, 대덕구 608-5482

김지환 기자  kimzihawn@naver.com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