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와의 전쟁’을 선포한 충주시의 25개 읍면동 환경당자들이 폐기물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충주시는 최근 노은면 일원의 쓰레기 불법 투기 현장에서 자원순환과 직원들과 읍면동 환경담당자들이 참석한 현장회의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최근 음식물류 폐기물 불법투기 신고가 접수된 노은면의 나대지를 직접 방문해 침출수 발생으로 인한 잡풀 고사 및 현장 악취 등을 공무원들이 직접 체험하며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 심각성을 전달하고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노은면 일원의 쓰레기 불법투기는 지난 6월 하순경 발생했으며, 민가와 떨어진 나대지를 노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자원순환과 및 각 읍면동 환경담당 직원들은 쓰레기 불법투기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이어진 다짐결의대회에서 ‘충주시 폐기물 불법투기 근절, 우리가 책임진다’는 구호를 외치며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회의에 참석한 노은면 부면 관계자는 “폐기물 불법투기 현장을 직접 목격하고 나니 문제의 심각성이 뼈저리게 느껴진다”며, “우리 충주시에 단 한 건의 불법 투기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폐기물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서는 최일선에서 일하는 각 읍면동 직원들의 수시 예찰을 통한 꾸준한 관심과 대처가 필수적이다”며, “시민분들께서도 각 읍면동의 환경업무 담당자에게 적극 협조해 깨끗한 충주를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개발행위허가 후 방치된 나대지를 대상으로 진입로에 토사수로, 장애물 및 바리케이드 설치 등의 방안을 마련해 불법투기를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