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문화콘텐츠 분야 전문 창작자 양성 과정인 웹툰 분야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오는 8월 26일부터 개설한다.

 

ㅇ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대전콘텐츠코리아 랩이 추진하는 장르별 콘텐츠 크리에이터 집중양성과정의 하나로 대학생, 졸업생 및 웹툰작가를 꿈꾸는 일반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이번 교육은 현업 웹툰 작가 겸 프로듀서가 기획, 드로잉, 채색 등 웹툰창작의 심화과정을 중점으로 교육생별 1회 분량의 웹툰 제작을 목표로 진행된다.

 

ㅇ 콘텐츠코리아 랩은 상상력이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지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올해 3월 대전이 선정되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Multi Channel Network), 패션, 웹툰 3개 분야를 기반으로 지역 콘텐츠 산업을 집중 지원하며

 

ㅇ 오는 8월부터 다중채널네트워크(MCN, Multi Channel Network), 웹툰, 패션 분야 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와 명사 특강을 통한 아이디어 개발 프로그램인 오픈클래스, 창작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ㅇ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역 크리에이터의 시장성과 경쟁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창작된 아이디어의 지속적인 사업화 지원을 통해 창업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ㅇ 한편, 웹툰분야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cia.or.kr)에서 8월 16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등을 통해 교육생 15명을 선정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