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다가오는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및 충주세계무술축제 등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총력을 펼치고 있다. 

시는 21일 충주박물관 회의실에서 중앙탑면 지역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안전한 외식환경을 제공하고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 등 손님맞이 선진위생문화 함양을 위해 관광지역 일원 음식점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친절 위생서비스 향상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앞서 시는 19일에 수안보농협 회의실에서 수안보 지역 음식점 및 위생종사자를 대상으로 손님맞이 환대서비스 및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특별 교육은 세계유일의 국제종합 무예경기 대회에 해외선수단, 국내선수단, 관광객 등 많은 이용객들이 설렘과 기대감을 갖고 스포츠 메카의 도시 충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마련됐다. 

특히, 대회성공 개최를 위해 이용객의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맟춤형 위생적인 환경개선과 손님 취향에 맞는 상차림, 식음료 안전관리 및 영업자가 지켜야할 사항, 높은 품격과 세련미를 갖춘 서비스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위생종사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를 당부하는 서한문도 발송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 밝고 친절하게 응대하고 선진 위생문화 정착으로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과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좋은 식단 및 음식문화개선은 물론 손님맞이 친절서비스 문화 확립 기반 조성 등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다시 찾고 싶은 충주’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지난 2월부터 지속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