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홍미애)는 10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강좌는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 증대에 따라 기획된 ▲문화기행영상 제작 ▲팟캐스트 제작 ▲1인미디어제작실 활용과 영상과 음향 편집을 알아보는 ▲프리미어(CC) 활용 심화과정 ▲녹음실 활용 등 총 5개 강좌다.

내달 14일부터 매주 월요일 4회간 진행되는 ‘문화기행영상 제작’ 강좌는 여행 관광지 등을 직접 촬영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편집해보는 영상제작 교육이다.

‘팟캐스트 제작’ 강좌는 기획, 원고 작성 등 라디오 제작 전반을 이해하고 나만의 이야기를 스마트폰으로 직접 녹음 및 업로드해보는 과정으로 내달 14일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6회로 열린다.

라이브방송을 위한 1인 미디어제작실의 사용법 교육도 내달 25일 월요일 오전, 저녁 시간대에 2회 운영된다.

내달 1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6회로 진행되는 ‘프리미어(CC) 활용 심화과정’ 은 고급 영상 편집을 위해 보다 실제적인 편집 방법 등을 교육한다. 교육 난이도에 적합한 수강생 선발을 위해 수강 희망자는 지정된 예제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문의 및 접수는 대전센터 홈페이지(https://kcmf.or.kr/comc/daejeon)에서 할 수 있다. 전화문의는 042-865-372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