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충주시, 충주밤과 함께하는 가을체험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충주 밤을 널리 알리기 위한 ‘충주밤과 함께하는 가을체험’행사가 열린다.

올해로 18번째를 맞는 충주밤과 함께하는 가을체험 행사는 오는 10월 3일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소태초등학교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선 밤을 통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돼 가족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잔치가 펼쳐진다.

특히, 행사 당일 1가족(4명)당 1만5천원 참가비를 내면 알밤 줍기 체험장에서 2시간 동안 밤 1상자(4kg)를 가져갈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충주밤 품평회 우수작 전시, 밤 가공품 전시, 농산물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또한 밤빈대떡, 밤묵, 사과․밤국수 등 밤으로 만든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며, 목공예체험, 밤경단 만들기, 밤 보자기 만들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충주밤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밤 생산농가에 도움을 주고 관광객에게는 추억을 제공하는 가을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밤은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으며 전분,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염류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과 발육을 촉진시키고, 근육강화, 혈액순환 촉진 및 피부미용에 좋은 최고의 웰빙식품이다.

기타 행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청 산림녹지과(☏850-5811)로 문의하면 된다.

박가람 기자  zoomokok@hanmail.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가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