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체험
[충청남도농촌체험마을 특집기획 첫 번째] 서산에서 마음껏 별을 보러가다!각종 별자리 관측과 안내, 더불어 농촌체험까지?

 학교, 직장, 도시에서 일상을 보내다보면 밤하늘에 있는 별 한번 느긋하게 보기 어려운 요즈음, 미세먼지가 아닌 좋은 공기 가득한 서산에서 별들도 보고 다양한 농촌체험까지 가능한 마을이 있다. 바로 ‘체험관광마을 별마을’이다.

 충남 서산시 해미면에 위치한 오학리 별마을은 어린아이들이 마음껏 별을 보고 관측할 수 있는 시설을 구비하였으며, 뛰어다니며 놀 수 있는 놀이터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혹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신을 쉬러 오는 분들이 많다. 더불어 주변에 서산용현리마애삼존상, 서산해미읍성 등 서산의 대표 관광지가 있어 여행지로 손꼽는 서산의 명소라고 한다.

▲ 마을의 자랑거리인 미니 천문대에서 천체 망원경으로 밤하늘을 관측하자!

 밤이 되면 하늘에 유난히 별이 많은 오학리 별마을, 마을체험관 마당에 보면 원형의 작은 돌들이 우리를 맞이해준다. 이는 별자리를 수놓아 표현한 것으로 학생들이 놀면서 흥미있게 별자리를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별자리를 익히다 잠시 쉴 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뒤 전경으로 보이는 원형 돔이 마을의 자랑거리인 미니 천문대이다.  이 곳에서는 별을 주제로한 별자리 감상, 천문 강의, 천체 망원경으로 하늘보기 등의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다. 
 

▲ 김장을 담그는 과정! 직접 체험해 볼까요?

김장 체험은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흥미있는 체험인데, 김장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직접 김장 담구는 과정을 보고 느끼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며, 김장을 하는데 무엇이 들어가고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알게 되니 김치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내가 직접 버무린 김장김치를 먹는 축억도 쌓을 수 있다.

○ 마을위치 : 충남 서산시 해미면 오학리 238-2
○ 문의전화 : 010-9401-0961
○ 숙박시설 : 마을 회관 5실
○ 홈페이지 : http://blog.daum.net/seosantour/204 

도시의 일상에 지친 학생과 직장인, 가족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밤하늘에 수 놓인 수많은 별들을 바라보며 휴식과 여가를 즐긴다면 누구라도 잊지 못하는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별을 보며 다양한 농촌체험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서산 오학리 별마을을 추천드립니다.

 

박가람 기자  zoomokok@hanmail.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가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