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박을 통한 다양한 체험 가득한 서산 회포마을

 앞서 언급한 부분인 회포마을의 뜸부기쌀과 호박이 유명하여, 이를 이용한 체험이 활성화가 되어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마을 특산물인 유기농 호박을 이용한 ‘호박요리 만들기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매년 5~6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고 있는 회포마을에서는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들이 가능한데, 여름에는 ‘손모내기’, ‘감자 캐기’, ‘호박 화분 만들기’ 체험이 운영되며, 가을에는 ‘고구마 캐기’, ‘벼 수확하기’ 체험, 겨울에는 ‘호박 등 만들기’, ‘연 만들어 날리기’ 체험이 운영된다. ‘호박요리 만들기 체험’과 ‘흑미천연염색손수건물들이기체험’, ‘파크골프체험‘은 상시 운영되어, 연중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계절별로 각자 다른 체험들이 열리다보니, 재방문할 경우에도 처음 온 것처럼 다른 농촌 체험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서산 회포마을은 이처럼 미풍양속과 정신문화를 회복하기 위해 힘쓰고, 마을의 넓은 농토를 이용하여 많은 젊은이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흙에 대한 애착으로 연구를 해오며, 신지식농업마을로 자리를 잡았다. 옛것을 고수하며 새로움을 더한 서산 회포마을의 미래는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 마을위치 :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운산나루터길 37-16
○ 문의전화 : 070-8802-6635
○ 홈페이지 : http://hoepo.invil.org/ 

이번 가을, 유기농 먹거리 체험과 맑은 공기 가득한 자연을 원하신다면 서산 회포마을을 추천드립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