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연규문)에서는 지역 내 평생교육강좌정보와 기관정보의 원활한 수집과 이용자 참여 확대를 위해 ‘다모아평생교육정보망 기관등록 지원서비스’ 신청을 17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한다.

 

○ 이번 시가 추진하는 ‘다모아평생교육정보망’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강좌 정보를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대전시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각 기관별로 운영되고 있는 지역의 모든 평생교육 관련 강좌들을 한데 모아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7월 현재 856개 기관과 36,589개의 강좌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 이번 기관등록 지원서비스는 홈페이지가 있는 기관은 링크로, 홈페이지가 없는 기관은 다모아정보망에 직접 기관소개를 할 수 있도록 자체 업로드 및 기관홍보의 장을 서비스함으로써 자발적 참여 확대를 통한 광역단위 통합 DB 구축 및 네트워크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전화(042-250-2712), 이메일(dilemans@daum.net)로 신청을 하면 되며 대전다모아평생교육정보망 홈페이지(http:// daejeon.damoa.dile.or.kr) 이다.

 

○ 대전시 관계자는“100세 시대, 배움에 나이가 따로 없는 평생교육시대를 맞아 관내 평생교육 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맞춤형 평생교육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온·오프라인 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