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면은 지난 13일 판교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27개 경로당 회장과 총무 40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집행·정산을 비롯한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보조금 집행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로당 회계 운영의 투명성과 공공성 확보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판교면 이수미 맞춤형복지팀장이 강사로 나섰다. 이수미 팀장은 경로당 보조금 집행과 정산방법, 정부양곡 관리, 비품관리, 대표자 변경절차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교육시작 전에 판교면 보건지소에서 교육장을 찾아 교육 참여자들의 혈압과 혈당을 확인하면서 환절기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더욱 유념하도록 당부했다.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판교면 분회장은 “경로당 운영비 집행과 정산에 대해 어려운 점이 많아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올바른 보조금 집행을 통해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판교면장은 “이번 교육으로 경로당 운영비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집행과 정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