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동량면에 올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힘을 실어주는 천사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동량면자율방범대는12일 지역 내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겨울철을 맞아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 행사는 동량면 자율방범대원들이 합심하여 난방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2000장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자율방범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0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성금 기탁, 취약계층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 안부 확인 서비스 ‘밤새, 안녕하세요’사업 등을 펼치며 동량면민의 안전뿐만 아니라 지역 내 저소득계층의 생활복지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동량면 자체 모금운동인 ‘동량면 행복한 기부릴레이’제5호 천사로도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방범대는 “소외계층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량면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동량면 자율방범대원들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따뜻한 마음을 이어받아, 겨울에도 온정이 넘치는 동량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