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대전사서교사협의회는 지난 12월 18일(수)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의 지원을 받아 KW컨벤션센터에서 미디어교육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평소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관심이 많고, 전문성 신장하고자 열망하는 사서교사들을 대상으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서교사들의 큰 만족과 호응을 얻었다.

 

○ 이번‘대전 사서교사 협의회 미디어 교육 연수’에는‘다양성을 추구하는 리터러시 기반의 수업과 평가’, ‘뉴스 리터러시의 이해와 미디어 활용 수업, 학생지도’을 주제로 두명의 2019년 미디어교육 대상(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자인 권영부(동북고등학교), 강용철(경희여자중학교) 교사가 진행했으며, 정선미 재단 미디어교육 강사는 e-NIE 프로그램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 연수에 참여한 사서 교사들은 뉴스 리터러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분임 토의를 통해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구상하는 등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강의시간 후 독서 교육 및 미디어 활용 교육 사례 발표, 교육 활동 공감의 시간을 가지며 한 해를 돌아보았으며, 2020년에도 학생들의 독서 교육 및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 대전사서교사협의회 박태규(기성중학교) 회장은 “2019년을 마무리 하는 귀중한 시간에 미디어교육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면서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서 미디어 리터러시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점에서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 자부심을 느꼈고, 좋은 연수를 지원해 주신 한국언론진흥재단에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늘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고 전문성 신장을 위해 나아가는 사서교사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