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이 청양구기자의 세계화를 위해 평소 듣기 어려운 구기자주 제작 과정에서 나오는 미세한 소리에 칠갑산 주변의 자연경관을 함께 담은 ASMR 영상물을 발표했다.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은 청각 자극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쾌감을 주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소리와 영상을 뜻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이번 영상물은 충남무형문화재 제30호로 등록된 둔송구기주 임영순 명인을 주인공으로 총 18편으로 제작됐다.

군은 제작된 영상물을 유튜브 플랫폼에 올려 청양구기자의 글로벌 홍보를 도모할 계획이다.

군은 또 정적인 ASMR 콘텐츠가 자칫 지루함을 줄 것을 감안해 2030 젊은 소비층을 겨냥, 테크노 트로트 가수 이박사와 테크노 DJ 1세대 바가지바이펙스써틴, 먹방 BJ로 알려진 떵개떵 등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으로 장르를 다양화했다.

현재 둔송구기주 ASMR 콘텐츠는 전 세계 60개국의 언어로 번역돼 서비스되고 있으며 조회수 역시 50만 건을 넘어섰다. 특히 이박사와 DJ 바가지바이펙스써틴이 함께 작업한 구기자(Gojiberry)는 묘한 중독성과 함께 감성을 자극하면서 조회수 10만 건을 돌파했다.

청양군수는 “ASMR 콘텐츠를 통해 청양구기자의 글로벌 홍보와 지역경제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청양군의 국제적 홍보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구기주 ASMR 성과물 18편은 청양군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담당 : 미래전략과 특화관광팀 ☎ 940-2493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