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홀몸노인 사랑의 생신상 차려드리기

충주시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지역사회의 유대감 향상과 이웃사랑 확산을 위한 ‘사랑의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2020년 불우이웃돕기 중점추진사업의 하나로 매달 지역 내 홀몸노인을 찾아 생일상을 차려드리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사업 첫 시행인 2월에는 배우자와 사별하고 홀로 지내며 당뇨병으로 투병 중인 유 모 노인(81세, 여)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유 모 노인의 집을 찾아 생일상을 대접하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홀몸노인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특히, 파리바게뜨 칠금점에서 생일케이크를 후원해 한층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생일상을 받은 유 모 노인은 “나이가 들수록 생일 축하를 받는다는 생각을 잊고 살았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준 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생일상 차려드리기를 지속적으로 이어도록 한 해 동안 노력할 것”이라며 “단순한 생일상을 넘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이웃들이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는 계기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가람 기자  zoomokok@hanmail.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가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