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군산 두 번째 확진자 이동 동선 공개동일 시간대 방문자 외출금지 권고… 호흡기질환 발생 시 1339 또는 보건소 상담 당부

 

서천군은 지난 26일 인근 지자체인 군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 중 서천 일부 지역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군산시보건소와 파악한 동선을 공개했다.

 

확진자는 대구에서 거주하는 70세의 여성으로 지난 20일 군산에 거주하는 아들의 집을 방문했다. 21일과 22일에는 외출 없이 자택에 있었으며, 23일 정오 무렵 서천군 마서면에 위치한 아들의 사업장인 동진자동덮개를 방문, 오후 3시~4시경 군산 집으로 복귀했다.

 

확진자는 호흡기질환 증상이 있어 24일 오후 1시경 군산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내원했으며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되어 결과 통보 시까지 외출 자제를 안내받았으나, 오후 3시경 서천군 장항읍 소재 장봉열내과에서 진료 후 인근 한사랑약국에 방문한 뒤 오후 4시경 귀가했다.

 

25일 오후 2시 30분경 동군산병원으로 진료 방문했으나 대구에서 진료한 이력이 있어 병원에 들어가지 못하고 인근 약국으로 안내받아 약 처방을 받았으며, 오후 4시경 서천특화시장을 확진자의 남편, 아들과 방문했다.

 

확진자는 26일 오후 2시 20분경 검사 결과 확진 통보를 받고 원광대학교병원 격리병상에 입원했다.

 

군은 동선 파악과 동시에 확진자가 방문한 동진자동덮개, 장봉열내과, 한사랑약국, 서천특화시장을 대상으로 살균소독과 폐쇄 조치를 완료했으며, 의료기관 이용자료와 CCTV 등을 통한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전북 역학조사관 등 방역 당국과 협의 이후 동선 노출 접촉자를 파악해 자가격리 및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를 동일 시간대에 이용한 주민들께서는 개인위생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고, 접촉일로부터 14일간 가급적 외출을 금지할 것을 권고하며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길 바란다”며 “발열, 기침 등 호흡기질환이 있으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서천군보건소(041-950-6717)로 상담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 22일 대전 확진자와 접촉한 2명을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받았으며, 27일 현재 조사대상 유증상자 5명을 검사 중으로 확진환자는 없다. 군산 두 번째 확진자의 남편은 양성 판정, 아들과 며느리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나현아 기자  nawo0705@naver.com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