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거창군 남하면, 노일일자리사업 참여자 코로나19 관련 안전교육 실시

거창군 남하면은 코로나 19로 중단됐던 노인일자리사업을 생활 속 거리두기로의 전환 시점에 맞춰 재개하고, 감염병 예방수칙 전달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 확산 방지와 더불어 노인들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수칙,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개인위생관리 및 청결유지 등의 코로나19에서 국민들이 지켜야할 기본적인 사항들에 대하여 교육했으며, 노인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부주의로 인한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함께 실시해  평소에 안전사고 예방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거창군 남하면장은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노인 일자리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고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재개된 노인일자리사업은 사업 중단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우울증' 증가, 소득공백 발생 등으로 침체되어 있던 어르신들에게 생활의 활력과 일상의 즐거움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원 클럽 관련해 많은 확진자가 늘 것으로 보여 노인들이 교육받은 내용들 잘준수해 예방한다면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전태 기자  pt_kang@daum.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전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