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서천, 광어·도미 판매 독려 나섰다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취소로 판로 막힌 어민 돕기 행사 직접 나서 판매 촉진

 

- 충남도내 공공기관 대상 사전예약·배달 행사 실시, 일반인 대상 마량포구서 판매 행사 진행 -

 

매년 5월이면 개최되는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되어 서천군이 광어·도미 소비 촉진을 위한 특판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서천군수가 행사에 참여해 직접 구매 독려에 나섰다.

 

서천군수는 8일 서천군청에서 진행한 특판행사에 참여해 예약자에게 직접 상품을 전달하고 인사를 나눴으며, 앞으로 진행될 각 기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했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신선도와 최상의 상품성 유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시행하는 이번 행사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금요일에 해당 기관으로 찾아가 직접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이날 서천군청을 시작으로 △15일 충남도교육청, 충남도경찰청, 천안시청, 예산군청(11~14일 예약) △22일 공주·논산·계룡시청, 금산·청양·부여군청(18~21일 예약) △29일 서천경찰서, 서천교육지원청, 국립생태원, 해양생물자원관(25~28일 예약)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8일 서천군청 특판행사에 이어 15일 행사 예정지인 천안시청을 찾아 구매 독려에 나설 계획이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판 행사와 함께 일반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서면 마량포구 수협 마량위판장에서 자연산 광어·도미 현장 판매와 택배 판매가 진행된다.

 

현장 판매량 증진을 위해 서천군수는 16일 마량포구에서 진행되는 소비촉진 캠페인에 참여하여 주민, 방문 관광객들과 인사를 나누고 구매를 독려할 예정이다.

 

 

서천군수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축제까지 개최하지 못하며 어민들의 생계에 큰 타격을 입고 있다”며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판매하는 자연산 광어·도미를 택배로 구매하려면 서천군 서면각망협회(010-5425-3687)로 전화 주문하면 된다.

 

 

나현아 기자  hyun_aaaa@daum.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