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희망나눔 꾸러미’로 사랑 전달하기서천군 장항읍, 저소득 30가구 대상으로 먹거리, 생필품 지원
출처 : 서천군청 홈페이지

 

서천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지역 내 저소득 30가구를 대상으로 먹거리와 생필품을 전달하는 ‘희망나눔꾸러미’ 사업을 실시했다.

 

협의체는 ‘희망나눔 꾸러미’ 사업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 확인과 정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항흡 ‘좋은 이웃’의 후원 금품으로 각종 식료품과 생필품을 꾸러미로 구성해 매월 취약계층 30가구에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꾸러미에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신선한 제철 채소와 과일 등의 식료품과 함께 해충 방지를 위한 살충제를 담았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사업에 참여해 각 가정으로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폭염 대비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어려움을 청취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에 관한 설명과 함께 건강 상태도 체크했다.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은 취약한 환경에 놓인 이웃들의 건강이 더욱 염려되는 시기”라며 “폭염과 생활고로 인해 위기에 처한 이웃이 없도록 협의체 위원들 모두가 더욱 주변을 잘 살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지윤  jiyun6629@naver.com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