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영동 동화마을협의회와 용산면 한석리 마을의 전략적 제휴, 1사1 일손봉사 협약 체결
출처 : 영동군청 홈페이지

 

영동군은 생산적 일산봉사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동화마을협의회와 용산면 한석리 마을이 한석리 마을회관에서 1사1 일손봉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사1 일손봉사 협약은 일할 능력이 있는 유휴인력이 농가와 중소기업의 일자리 현장에서 일정액의 실비를 받고 자발적으로 일손을 제공하는 생산적 일손봉사를 기업, 단체와 마을 간 매칭해 체계적으로 노동력을 공급하는 협약을 말한다.

 

동아마을협의회와 용산면 한석리 마을은 1사1 협약식 체결 후인 지난 22일 두 번째 일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수수재배 농가를 방문해 수확작업을 돕는 등 일손봉사 활동을 벌였다.

 

동화마을협의회는 각지 도시민들이 귀촌 후 의기투합해, 한석리 어내 마을과 긴밀한 유대와 협동으로 농사일을 도우며 고령화 되어가는 농촌의 고충을 덜고 따스한 정을 나누고 있다.

 

동화마을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한 요즘, 탱글탱글한 옥수수가 한 줌 웃음으로 빛나서 보람 있었다.”라며, “우리 협의회의 작은 선행이 점차 번져나가 더 많은 농가의 일손을 덜어주는 모범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석리 동화마을은 전국 각지에서 온 도시민 30세대로 구성된 귀촌 마을로, 8년 전부터 협의회 구성 후, 공동체 활성화와 일손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이지윤  jiyun6629@naver.com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