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서천군, ‘걷쥬’ 앱 활용 비대면 건강증진사업 추진
출처 : 서천군청 홈페이지

 

서천군은 9월부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충청남도체육회에서 운영 중인 앱 ‘걷쥬’를 통해 서천군체육회와 ‘건강한 서천 만들기’에 나설 계획이다.

 

걷쥬는 충청남도체육회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으로 걸음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도 제공된다.

 

군은 걷쥬 앱 가입자를 대상으로 체성분 분석,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등 기초 검사를 주기적으로 제공, 앱을 통해 자신의 건강 결과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앱에는 현재 장항 송림산림욕장과 치유의 숲이 걷기 좋은 길로 안내하고 있으며, 각 읍·면의 걷기 좋은 길과 건강 정보를 추가 안내한다.

 

군은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한 달 30만 보 걷기’에 성공한 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추첨을 통해 스마트 밴드, 노르딕 워킹 스틱 등 건강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걷쥬’를 다운받아 ‘서천군 1일 1만 보 1달 30만 보 함께 걷쥬’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서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군민들의 신체·정신적 피로감 해소와 면역력 향상,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비대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건강 증진과 비만 예방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지윤 기자  jiyun6629@naver.com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