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뮤지컬 ‘한 올의 노래’ 성황리에 마무리한산모시 태동 건지산 설화 그려낸 지역 특화 창작 뮤지컬

 

- 오는 10월 30일, 11월 6일, 11월 13일 유튜브 ‘요즘서천’서 녹화 중계 예정 -

 

서천군은 지역 문화유산 한산모시의 이야기를 노래로 재탄생시킨 창작 뮤지컬 ‘한 올의 노래’ 공연을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500년 역사 한산모시의 태동인 건지산 설화를 그려낸 지역 특화형 뮤지컬로,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실제 한산모시의 명맥을 이어가는 한산모시관이 무대가 되는 실경뮤지컬로 구성하고 지역 주민들이 배우로 다수 출연하며 지역 문화의 가치를 더욱 생생히 전달했다.

 

서천군수는 “코로나19로 공연 준비에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민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창작 뮤지컬 한 올의 노래가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과 발열 확인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해 관객 수를 제한했다.

 

군은 관람하지 못한 지역민과 외부 관객들을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의 ‘요즘서천’ 채널에서 10월 30일, 11월 6일, 11월 13일 오후 6시에 온라인 녹화 중계를 실시해 더욱 긴밀히 다가갈 예정이다.

 

나현아 기자  hyun_aaaa@daum.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