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영동군청 전광판

 

영동군에는 현재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이웃을 도우려는 영동군민들의 정성이 하나둘씩 쌓여 총7억여원에 가까운 성금과 물품이 모아졌다.

기관과 사회단체, 종교시설, 소상공인, 건설업체, 주민 등 각계각층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릴레이 기탁이 이어졌고, 10개월 남짓한 기간동안 총 155건에 4억2천5백5십5만원 성금이 모아졌다.

또한, 쌀과 돼지고기, 소고기 등 2억7천4백여여만원의 성품도 기탁되는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푸는 선행도 잇따랐다.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씨 덕에 영동군은 다른 지자체보다도 월등히 많은 기탁 성금과 물품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서 작지만 힘을 보태 어려움을 함께 나누려는 취지에서 십시일반 모은 성금은 특별한 나눔문화를 만들며 더 살기 좋은 영동을 만드는 초석이 되며, 군민들이 주변을 돌아보고 이웃을 돌보는 나눔운동이라는 점과 소통의 방식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에 군은 이번 달 중순부터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이웃사랑 모금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사람들에 감사함을 전하고자, 영동제1교 근처 등 2개의 대형 전광판과 군정소식지를 활용해 감사 문구를 송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군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한 기탁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기리며, 참여자 명단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표현한 것이다.

이러한 홍보는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 사람의 온정을 느끼게 하고 더 세심하고 광범위한 나눔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주민복지과장은“코로나-19로 다 같이 힘든 시기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성금 및 물품 기탁을 하는 것을 보고 우리 영동군이 이렇게 온정이 따뜻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에 매우 놀랐다.”라며, “희망을 가득 담은 기탁이 계속 이루어지면 이 위기를 언젠가는 극복할 수 있다는 재차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했다.

군은 기탁된 성금과 물품을 복지사각지대 코로나19 예방과 생활지원 등의 용도로 활용해 지역의 희망을 만들고 나눔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군정 소식지, 전광판 등 다양한 홈보 채널을 활용해 기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