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순천시 보도자료
출처: 순천시 보도자료

 

순천시 매곡동에 소재한 순천시기독교역사박물관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성탄맞이 특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산타 양말(가방) 만들기와 참여자들이 랜턴을 들고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조명이 모두 꺼진 박물관을 관람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산타 양말(가방) 만들기는 19일부터 23일까지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 2회 운영되며 박물관 전시해설 투어는 22일과 23일 오후 4시 30분에 시작한다. 모든 프로그램의 회당 참여인원은 20명이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 전화 접수이며, 전시해설 투어를 마치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박물관에서 준비한 ‘선교사 랜턴’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한 알의 밀알과 같이 순천을 위해 헌신한 선교사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사랑과 용서라는 성탄절의 가치를 되새기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기독교역사박물관은 19세기 말 우리나라에 복음이 들어왔을 때부터 전남 동부지역에 복음이 전해지기까지 기독교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서 현재 매산등 근대역사문화자원의 거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기독교역사박물관(061-749-45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