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청양군청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가 5월 한 달간 코로나19로 외로움을 타는 군내 노인들과 함께 ‘추억 속으로 사진 촬영’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시간을 나눴다.

청양군연합회는 사진 촬영 기회가 많지 않은 홀몸노인을 중심으로 청년 사진작가의 도움을 받아 청양읍 소재 한 스튜디오에서 소중한 한 컷을 선물했다.

사진 촬영에 임한 노인들은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고 현재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하면서 남은 시간을 즐겁게 가꾸기로 했다.

사진을 찍은 어르신은 “젊었을 때 사진 찍을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늦게나마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나눌 수 있어 더없이 즐겁다”는 소감을 밝혔다.

청양군연합회는 10개 읍면 회원 20명이 홀몸노인들을 돕기 위한 1:1 결연 속에서 지난 4월부터 ▲방문 노트를 활용한 노인 우울도 측정 ▲말벗 서비스 ▲반려 식물 함께 기르기 ▲생필품 및 쌀국수 전달 ▲여름 이불 나누기 등 나눔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회원 40명이 홀몸노인 40명을 선정해 말벗 서비스와 생필품 전달, 벽지 봉사 등으로 따뜻한 정을 나눴다.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 관계자는 “남은 시간 중 바로 지금이 가장 젊은 모습이라는 어르신들의 말씀이 너무 감동적”이라며 “그 모습 그대로를 선물로 드리고 싶어 사진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