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에서는 지난 14일 2016년도 슬로라이프 시민학교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텃밭에서 놀자, 건강한 채소 이야기!’가 시작됐다. 

현재 헤드픽트호텔 총괄셰프인 강사가 일상 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텃밭 재료와 전통된장을 활용하여 만드는 건강한 슬로라이프 밥상 차리기와 집에서도 간단히 담글 수 있는 맛있는 된장 레시피를 공개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에 참가한 한 시민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봄철 건강밥상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으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여 앞으로는 직접 담근 된장으로 가족 밥상을 책임지겠다.” 며 교육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본 프로그램을 기획한 남양주시 슬로라이프과장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온「남양주 음식시민학교」를 더욱 더 발전시켜 기획된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기존보다 한층 다양한 주제를 구성하고 유명 강사를 섭외하여 남양주 시민의 슬로라이프를 격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수준 높은 교육을 경험하시고 건강한 남양주시를 함께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6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건강하게 즐기는 내 삶, 슬로라이프!’를 주제로 
 쿡앤두(Cook, Make, and Do), 기쁨・공감 슬로라이프(Slowlife for Pleasure), 행복・나눔 슬로라이프(Slowlife for Happiness)의 3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건강, 요리, 라이프 스타일, 힐링 등 실생활의 정보를 공유하고 일상에서의 재미와 즐거움, 나눔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시민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월요일에 진행하며 매월 1일부터 남양주시청 슬로라이프과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전화예약 및 문의사항은 031-590-88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