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대전시 보도자료
출처: 대전시 보도자료

 

대전시는 29일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가 행정안전부 올해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ㅇ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발달 연계 안심디자인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평가하여 행정안전부가 선정한다.

 

ㅇ 선정된 시설에는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고, 향후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는 어린이놀이시설을 중심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형상화한 사계절상상놀이터와 4가지 영역의 체험숲(모험운동 미래의숲)으로 구성되어 있다

 

ㅇ 시설 구성 단계에서 아동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아동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으며,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활동하는오감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운동, 미로, 직업체험 등)을 조성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ㅇ 또한 단층(지상 1) 시설설계로 이동에 불편을 주는 장해요인을 최소화하고 어린이, 임산부, 장애인, 노인 등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ㅇ 이외에도 놀이시설의 설치·수리 이력 관리가 잘되고 있으며, 위탁관리가 아닌 관리팀에서 직접 놀이시설을 관리하는 등 유지관리 상태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복지국장은앞으로도 대전시어린이회관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ㅇ 유성구 월드컵경기장 1층에 위치한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는 매년 40만 명 이상이 찾고 있으며, 올해도 9월 말까지 약 26만여 명이 다녀갔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