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청주시 보도자료
출처: 청주시 보도자료

 

청주시 도서관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시립도서관 등 11개관 도서관이 12월 한 달에 걸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연과 이벤트, 체험, 전시 등 42개의 풍성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청주시립도서관(임시청사)1층 아동자료실에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풍선과 가랜드로 꾸민 포토존을 마련하고, 온라인 인형극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공연을 펼친다. 또한 1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어서 오세요, 시립도서관 크리스마스입니다행사를 진행해 올해의 다독왕을 선발하고, 블라인드 북과 도서관 방문자에게는 선착순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한다.

 

오창호수도서관은 크리스마스에 읽기 좋은 추천 도서를 3층 로비에 전시하고, 1층 로비에는 크리스마스 맞이 포토존의 트리 배너에 독서 약속 및 소원을 붙이는 ‘2023 나의 소원 붙이기4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금쪽이의 금손 클래스와 그림책을 읽고 내 마음속을 탐구해보는 그림책 치유 백드롭 페인팅특강도 진행된다.

 

상당도서관은 가족이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샌드아트공연을 펼치고 청원도서관에서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특별 공연 겨울나라 마술사를 즐길 수 있다. 내수도서관에서는 크리스마스 디저트 만들기체험 활동을 준비했다. 한편, 금빛도서관에서도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로 이뤄진 금동이와 함께 미리크리스마스행사가 진행된다.

 

오송도서관은 크리스마스 테마도서를 전시하고, ‘크리스마스 위시트리산타가 전해주는 마음엽서이벤트를 진행한다. 루돌프 케이크 만들기크리스마스 유리컵 만들기체험 활동이 진행되며, ‘4중주 클래식 콘서트, 매직버블쇼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흥덕도서관은 에너지를 뚝딱뚝딱 해돋이 마을그림책 원화 전시(2층 로비), ‘그림책 읽고 캐릭터 무드등 만들기4개의 특별 프로그램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화술&버블쇼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신율봉도서관은 영어 인형극 구둣방 할아버지와 요정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체험이 진행되고, 강내도서관은 크리스마스 동화구연&역할극과 풍선아트, 그리고 캘리그래피 새해카드 만들기캘리그래피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가 진행된다.

 

한편, 가로수도서관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데, ‘크리스마스 소품만들기체험을 할 수 있고, 온 가족이 함께 산타가 들려주는 마림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상세 내용 확인 및 신청 접수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청주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주시 도서관들이 준비한 다양한 행사들에 참여해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더욱 뜻깊게 기억되길 바란다내년에도 도서 제공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