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제천시청 홈페이지
출처: 제천시청 홈페이지

 

9월 9일, 제천시 청풍면 도곡리 일원에서 청풍 황토섬을 배경으로 <제3회 청풍황토섬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와 청풍호권역영농조합법인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주말연휴 다양한 체험을 즐기러 온 관광객 약500여명이 축제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2015년 이후로 중단되었던 청풍황토섬축제를 되살리고,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주민공동체 스스로가 직접 참여하고 기획한 ‘주민주도형’ 축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행사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동아리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초콜릿 ․ 마카롱만들기, 나만의 향수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부대 행사로는 물놀이존, 플리마켓,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천시는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하여 통합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행사장 구성, 안전관리, 주차장 운영, 교통통제, 환경정비 등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분야의 안전을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

그 밖에 무료셔틀버스 운행노선․시간과 기타 자세한 행사 상황은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043-653-9663/https://nhjc.or.kr)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