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는 오는 5일 오후 4시부터 봉명가든(대전 유성구)에서‘대전창업포럼 – 대전 스타트업 Meet Talk Eat!’행사를 열고, 대전지역 스타트업 네트워킹을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포럼은 ‘블록체인의 핵심 개념과 그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이병욱 CRAS 금융경제연구소 대표의 사전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차기철 인바디 대표, 김철환 KITE 창업가재단 이사장,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 등 선배CEO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맨토와의 디너파티 등 대전지역 창업자를 위한 특별한 시간이 진행된다.

대전창업포럼에는 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부터 투자자까지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를 통해 하면 된다.

대전시는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업자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자 밋업(Meet-up) 정례화 사업을 추진 중이며, 매월 개최되는 ‘대전창업포럼’과 더불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대전 벤처스타 데모데이’, 지역 보육기업간 교류를 위한 ‘대전창업 패밀리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지역의 창업지원 기관들과 상호 협력하면서 민간주도형 협업 네트워크 확립, 권역별 창업 플랫폼 조성, 창업기업 성장지원 확대 등 다각적인 창업지원 정책을 통해 대전만의 자생적인 혁신창업 생태계 기반을 강화하고 대전을 창업 선도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관련 문의는 대전혁신센터(☎042-385-0621, 혁신창업지원실)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