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8일 통영에서 제2회 한마음 듀오콕 전국대회가 개최되었다.

대전 노은클럽, 세종 클럽, 대구 다온 클럽, 통영 클럽, 대전 상지초, 대전 지족초, 대전 수정초, 대전 반석초, 대구 명곡초, 통영 광도초, 대전 유성구 장애인종합복지관 시니어팀, 대전 서구 건강체력관 시니어팀, 통영시 시니어팀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참여자들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건강 힐링 스포츠라는 슬로건에 맞게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참여를 했다.

듀오콕은 대전에 본부를 두고 건강/힐링을 지향하고 있는 새로운 방식의 스포츠이다. 양손라켓을 이용해 콕을 주고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듀오콕은, 양손을 번갈아 가며 콕을 주고 받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고루 사용함으로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두뇌발달을, 노인층들에게는 치매예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관련전문가의 의견이다.

현재 듀오콕은 대전을 비롯한 여러 초등학교의 방과 후 프로그램 및 태권도, 특공무술, 합기도 등의 보도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치매예방을 위한 시니어프로그램으로도 각광받고 있기도 하다.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없이 즐기며 신체와 두뇌를 고루 운동할 수 있는 양손라켓 운동, 듀오콕의 약진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