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청양군, 사고대비 군민안전보험․자전거보험 가입

 

 

 

청양군이 각종 안전사고에 직면한 군민을 지원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과 자전거보험 가입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청양군민은 전국 어디에서 사고를 당하더라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타 보험 가입과 관계없이 중복 보장 또한 가능하다. 

주요 보장내용은 군민안전보험의 경우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사고 ▲농기계로 인한 사고 ▲자연재해로 인한 사망 등 12종으로 항목에 따라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된다. 

자전거보험의 경우는 ▲자전거 사고로 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500만원까지 ▲자전거로 인한 4주 이상 상해진단 시 10~50만원, ▲4주 이상 진단자 중 7일 이상 입원 시 20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그밖에 자전거사고 벌금(1사고에 2000만원 한도), 자전거사고 변호사 선임비(1사고에 200만원 한도), 자전거 교통사고처리지원금(1사고에 3000만원 한도)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급보험사는 DB손해보험으로 안전보험, 자전거보험 동일하며 보험금은 사고발생 시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이 보험사(02-475-8115)에 보험금 청구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각종 안전사고 등 재난예방에 최선을 다하면서 뜻하지 않게 사고를 당하더라도 두 보험을 통해 군민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조예은 기자  zoomokok@hanmail.net

<저작권자 © 줌인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